QCY T5 TWS 무선 블루투스 5.0 자동 페어링 이어폰

안녕하세요.
궁금해 하시는 제품의 최저가 위치와
실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검증된 제품과 좋은 판매처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후기는 아래쪽 보시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유닛형태: 커널형
  • 노이즈캔슬링 여부: 노이즈캔슬링 포함
  • 버전: 5.0이상
  • 최대시간: 4시간
  • 방수 여부: 방수가능
  • 쿠팡상품번호: 1241917306 – 223772240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제 후기 리뷰
 
★★★★★
우선 저는 현재 에어팟 프로를 사용중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노트북은 LG 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애플 디바이스끼리는 설정에서 에어팟 연결 눌러주면 바로바로 연결 디바이스가 바뀌는데 가령 아이폰에서 사용하다가 그램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하려고 하니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디바이스에서 연결 해제를 해준 후에 다시 그램에서 패어링 해줘야 하는 귀찮음 때문에 2-3만원대의 저렴한 세컨드 무선 이어폰을 찾다가 예전에 QCY T1S를 썼을 때의 좋은 기억을 떠올려 T5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우선 재질이 무광이라 상당히 심플해보이는 인상을 줍니다. 처음 봤을 땐 이렇게 생긴 구조가 과연 귀에 잘 들어갈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T1과 T3보다 훨씬 착용감이 좋더라구요. 이어팁이 소,중,대 3가지가 있는데 저는 소로 착용했을 때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T1이 저음역대가 강조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flat 한 느낌인 반면 T5는 뭔가 소리 자체가 가벼운 느낌이라 쪼끔 실망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 얼굴형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웃으면 살짝 빠져서 다시 꾹 눌러줘야 됩니다 ㅠㅠ 연결 끊김 같은 건 가끔 있는 것 같구요, T5를 판매하는 판매자들이 많고 그 중에서 가끔 게임모드가 지원 안되는 T5가 있다는 후기도 본 것 같은데 여기서 산 T5는 게임모드 지원이 안되는 문제는 없고 블루투스 기기 검색에서 기기 이름도 T5-R 이런식으로 뜨는게 아니라 정상적으로 ‘QCY T5’라고 뜹니다. 하지만 게임모드랑 평상시모드랑 솔직히 그렇게 큰 차이는 못 느끼겠습니다. (게임모드일 때 배터리가 더 빨리 닳는다고 하니 그냥 평상시모드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연결끊김에 관한 문제는 아무리 블루투스 5.0이라고 해도 사람 많은 곳에 가면 가끔 지지직거리면서 끊김이 있기는 하네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QCY 정말 중국브랜드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수준 높은 회사인건 확실합니다. T1부터 시작해서 T5까지 점점 개선이 되는게 눈에 보입니다. (T3는 매우 아쉬웠지만요)
이정도 가격대면 제가 위에 열거한 단점들도 다 감안하고 (세컨용)으로 쓸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고 하나 더 살까도 생각 중입니다. 다만 웃을 때 이어폰이 귀에서 살짝 빠지는건 아직까지 마음에 안드네요ㅎㅎ T5로 노래 들을 땐 웃지도 말아야겠네요.

★★★★★
일단 제 첫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에어팟이 나오기 전엔 당연한듯 유선 이어폰을 쓰고있었기 때문에 불편함을 몰랐는데 친구 블루투스 이어폰 한번 써보고 나니 신세계더라구요!

헌데 가격면에서 꽤 부담스러웠습니다. 이어폰에 10만원 남짓한 돈을 쓴다는게… 그래서 계속 존버하다보니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곤 에어팟이 전부였던 시기를 지나 다양한 제품이 나오더라구요.

그러다 잘 쓰고 있던 아이폰 유선이어폰이 망가져서 유튜브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영상을 보았고 그중 제일 저렴한 QCY를 사기로 결정했숩니다.

결론은, 너무나 만족합니다! 일단 페어링은 한번만 설정해주면 이후엔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음질은 거슬리는거 없이 딱 좋습니다. 제가 예전에 급하게 다이소나 핫트렉스에서 몇 천원하는 유선 이어폰 구매를 해봤는데 그지같은거는 정말 못들어주겠더라구요.(막귀까진 아니라는 설명) 헌데 QCY는 딱히 뭐가 튄다거나 울린다거나 하는거 없이 조화롭고 선명합니다.

통화음질도 좋습니다. 다만 제가 달리기/자전거 타며 사용해보았는데 바람이 많이 불면 상대방이 바람소리때문에 목소리가 잘 안들린다고는 합니다. 사람 많은 곳에서도 튕김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지방이라 신도림같은 밀도는 아니라;;)

구성품도 조악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규격이 안맞다거나 어긋났다거나 하는거 없이 만듬새가 좋습니다(싼티안남)

단점이자 장점은 커널형이라 외부 소음이 잘 들리지 않는다는 것? 그래서 이동 중에는 하나만 끼기도 합니다 🙂

추천 영상에서 블루투스 이어폰도 결국 소모품이고 작은만큼 분실 위험도 높기때문에 비싼것은 그리 큰 의미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성비를 떠나 제품 자체가 좋습니다. 이정도 제품에 이 가격이란게 오히려 감사하네요 🙂

★★★★★
•음악들을때 정말 좋음, 음질 최고, 5~6만원짜리 무선이어폰과 비교해도 오히려 더 좋은 음질

•커널형이라 귀에서 잘 빠지진 않지만 이어팁을 잘 맞는 사이즈로 껴야함, 동봉된 이어팁들이 있으니 바꿔껴보면서 귓구멍 사이즈에 맞추는것을 추천

•조용한곳은 괜찮은데 외부에서 바람이 많이 불거나 차가 많이 다니는 길거리에서 전화하면 목소리보다 주변환경이 더 잘 들린다고 함, QCY 전작들보다 통화품질이 개선되었다지만 어쩔수없는 무선이어폰들의 한계인듯

•동봉된 5핀 충전기의 충전성능이 매우 좋은편

•2만원 남짓의 가격임을 생각하면 가성비로 최고인듯함

 

 

지금까지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쇼핑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항상 현명한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본 포스팅은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